미스트롯2 윤태화 어머니 나이 이화정 엄마 고향 결혼 남편
'미스트롯2' 무명 12년차 트롯 가수 윤태화가 절절한 사연으로 마스터들을 사로잡았답니다. 2020년 12월 17일 첫 방송된 TV조선 새 예능프로그램 '미스트롯2'는 '미스트롯1', '미스터트롯'에 이어 제3의 트롯 전성기를 이끌 '차세대 트롯여제'를 탄생시키는 원조 트롯 오디션 프로그램이랍니다.
이날 현역부 B팀의 윤태화(나이는 31세)가 등장했답니다. 그는 "12년차 트롯 가수다. 엄마를 벌떡 일으키고 싶어서 나왔던 것이다"고 자신을 소개했답니다. 그의 어머니는 바로 '잊을 수 없어요'의 이화정이랍니다(윤태화 엄머 어머니 모친 이름) 그는 "어머니가 저를 낳기 전 가수 활동을 했다. 피를 물려 받지 않았을지 싶다. 유명하진 않고 저 같은 무명에서 멈추셨다"고 말했답니다.
이어 "엄마가 얼마 전 뇌출혈로 쓰러지셔서 선곡을 바꿨다. 원래 댄스를 하려 했다. 그런데 이 노래로 엄마에게 '아직 가시지 말라'는 마음으로 연습하게 됐다. 간절한 마음이다. 12년 무명의 설움으로 불러보겠다"고 각오를 드러냈답니다. 이를 지켜보던 임영웅은 "밝게 이야기 하니 더 슬프다"며 그의 사연에 공감했답니다.
윤태화는 정의송의 '님이여'를 선곡했답니다. 특유의 구슬픈 목소리가 마스터들을 사로잡으며 올하트를 자아냈답니다. 노래를 마친 윤태화는 벅찬 마음에 눈물을 쏟아냈답니다. 진성은 "안정된 노래 흐름이 최고로 감명을 받았다. 정말 잘 들었던 마음입니다. 우승 후보가 나타났다"며 극찬을 던졌답니다. 조영수는 "구사하는 모든 음역대가 완벽한 분은 정말로 처음"이라 말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