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홍성기는 자신의 계정에 "지난 16년간 한결같이 이용한 통근버스 졸업할 때까지 당분간 안녕"이라는 글과 함께 마지막 출근길 사진을 공개했다. 이어 홍성기는 '회사 퇴사설'을 의식한 듯 "입학 전 마지막 출근길. 퇴사 아니고, 휴직 아니고 양성 과정 파견이다"라고 '셀프' 해명을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삼성맨'으로 알려진 홍성기는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합격 통지서를 공개하며 2025학년도 전기 일반 대학원 반도체디스플레이공학과 석사 과정에 합격했다고 자랑한 바 있다. 이에 홍성기는 학업을 위해 잠시 회사를 떠나게 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삼성 반도체 개발 엔지니어 홍성기는 지난 2012년 모델 이현이와 결혼해 슬하에 두 아들을 두고 있다. 특히 그는 아내 이현이의 방송 활동 외조에 힘쓰는 모습으로 이목을 모은 바 있습니다.
지난해 '2024 SBS 연예대상'에서 대상 후보로 오른 이현이는 "(대상을 위해) 남편 퇴사를 고려할 수 있다. 도박은 안 되지만 퇴사는 고민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를 들은 홍성기는 "퇴사는 불가능하지만, 육아휴직은 고려해보겠다"라고 재치있게 응수해 웃음을 자아냈다.
최근 그는 SBS '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 운명'에 출연해 가족과의 일상을 공개했다. 이현이는 남편에 대해 "얼굴을 봤다. 얼굴보고 결혼했다. 머리가 큰 남자가 이상형이다. 큼직한 옛날 스타일 미남형을 좋아했다"라고 자랑했다.
이대 이현이 “남동생 연대→검사, 母 승부욕 자극 교육 -2024. 12. 23.
이현이가 교사 모친의 남다른 교육법을 말했다.
12월 22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모델 이현이가 출연했다.
서장훈은 이현이에게 “엘리트 집안이다. 어머니가 교사로 오래 근무하셨고 이현이는 저도 이게 미스터리이긴 한데 이화여대 경제학과 출신이다. 그리고 남동생이 연세대 정치외교학과 출신 검사님이다. 어머님 교육비법이 따로 있었냐”고 질문했다니다.
이현이는 “저희 엄마는 오래 교편에 계셔서 맞벌이를 하시다보니 신경을 못 쓰셨다. 자연스럽게 방임하셨다. 한 번도 숙제해라, 시험공부해라 하신 적이 없다. 저희는 방임하셨는데 가끔 승부욕을 자극했다. 너 사자성어 사필귀정 알아? 어떻게 그것도 몰라? 약간 자존심을 긁는 방법을 택했다. 어릴 때부터 승부욕이 있었나 보다. 엄마가 그러면 더 분해서 공부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김종국 모친은 “우리는 수시로 공부 안 한다고 혼냈다”고 했고, 김희철 모친은 “이현이니까 가능한 방법 같다”고 반응했다. 신동엽은 “우리 아버지도 학교 선생님이셨다. 이런 분위기가 있었다. 막내 사필귀정 알아? 내가 그걸 모를까봐? 그러고 그냥 갔다. 사람마다 다 다르다”고 동의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