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생 나이 생일
1999년 5월 14일 (24세)

고향 출생지
서울특별시

신체
162cm|47kg
가족관계
할아버지 고복수, 할머니 황금심
큰아버지 고영준
아버지(아빠) 고영민(195○년생)
어머니(엄마) 손현희(1962년생)
오빠 고태욱(198○년생)
둘째 언니 고유정(1993년생)
셋째 언니 고유경
넷째 언니 고유빈(1997년생)

학력
고양실업고등학교 (졸업)
정화예술대학교 (항공서비스전공 / 전문학사)

소속사
무소속

그룹 경력
칠학년일반 (2014. 01. 24. ~ 2018. 05. 19.)

- 과거 근황은?

칠학년일반(7학년1반), 1년 만에 발라드로 컴백..신곡 '나를 기억해 주세요' 공개
- 2017. 1. 12

2015년 11월 미니앨범 ‘believe’ 활동 이후 모든 국내활동은 접고 일본 활동에만 전념했던 칠학년일반이 1년여 만에 침묵을 깨고 발라드 곡인 ‘나를 기억해 주세요’로 컴백소식을 알려왔습니다.


신곡 ‘나를 기억해 주세요’는 3년차 아이돌인데도 불구하고 아직은 인지도가 높지 않기 때문에 이번 노래를 통해 칠학년일반을 잊지 말고 기억해 달라는 의미가 가장 크게 실려져 있다. 음원 공개일은 1월 12일 정오랍니다.

한편, 새 앨범 공개에 앞서 내놓은 티저는 많은 사람들의 궁금증과 기대감을 증폭 시키고 있다. 이번 앨범의 특징은 댄스 아닌 발라드 곡이 타이틀이라는 것. 상큼 발랄만 어울릴 것 같은 칠학년일반이 발라드를 부르는 모습을 많은 네티즌들은 기대하며 궁금해 하고 있답니다.

신곡 ‘나를 기억해 주세요’ 뮤직비디오는 칠학년일반이 데뷔부터 지난 3년 동안의 국내 및 국외 활동을 한 모습으로 채워져 있다. 마치 이들의 히스토리를 담은 듯한 영상이다.

뮤직비디오를 접한 많은 사람들은 “마지막 앨범이냐?” “해체냐?” 등의 의견이 분분한 가운데 칠학년일반의 행보를 주목하고 있답니다.

소속사 측은 “아이돌로 이미 포화상태인 가요계에서 팀에 멤버 이름 한 명 알리기도 힘든 상황이다”며 “물론 칠학년일반 뿐만 아니라 다수의 아이돌 그룹들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묵묵히 3년 동안 활동해온 칠학년일반이 이들의 아픔을 대변해 노래하는 것에도 이번 앨범에 큰 의미가 있는 상황이다”고 전했답니다.

졸업 시즌에도 잘 어울리는 칠학년일반의 신곡 ‘나를 기억해 주세요’는 슬픈 노랫말과 피아노 하나로 이루어진 진정성 있는 발라드곡으로 이번 노래엔 한층 더 성숙해진 멤버들의 가창력을 엿볼 수 있답니다.

참고로, 칠학년일반은 오래 기다려준 팬들을 위해 1월 12일 정오에 신곡을 발표 한다. 잠시 해체설도 있었지만 사실 그동안 꾸준히 해외활동과 음반 작업에만 열중 해왔고 오랜만에 선보이는 신곡이기 때문에 그 어느 때보다도 멤버들 전원이 음반작업에 열정을 쏟았다고 소속사 측은 전했답니다.

칠학년일반, 이별한 사람들에게 희망을 '이별파이팅' 뮤직뱅크 컴백
- 2015. 1. 2

그룹 칠학년일반이 귀여운 춤과 노래를 선보여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2일 방송된 KBS2 '뮤직뱅크'에서 칠학년일반은 '이별 파이팅'곡으로 컴백 무대에 올랐다.


이날 칠학년일반은 이날 칠학년일반은 화이트 컬러 원피스에 핑크빛 라이더재킷을 입고 운동회를 연상케하는 안무와 곡으로 시선을 모았답니다.

칠학년일반의 신곡 '이별 파이팅'은 빠른 템포의 펑크 사운드로 이별한 사람들을 응원하는 희망찬 메시지가 담겨있다.

한편 2일 칠학년일반 트위터에는 뮤직뱅크 방송 시청 독려와 함께 칠학년일반 멤버들의 귀여운 인증샷이 올라왔답니다.

이날 '뮤직뱅크'에는 에이핑크, BTOB(비투비), 헬로비너스, EXID(이엑스아이디), 러블리즈, 앤씨아, 태진아, Wassup(와썹), 투빅, 소나무, 플래쉬, 포텐, 아토믹키즈, 칠학년일반, 디홀릭, 후니용이, 신미래 등이 출연했습니다.

Posted by 광명도